HOME > 서비스 안내 > 제품보증 기준

#
제품 보증기간
1. 제품 보증기간이라 함은 소비자가 제품을 정상적인 사용상태에서 발생한,성능 기능상의 하자에 대하여 회사가 무상으로    수리하는 기간을 말한다.
2 .제품 보증기간은 구입일자를 기준으로 하며 구입일자의 확인은 제품보증서 또는 구입 증빙서류(조달 구매 요청일,영수증,    신용카드 등)에 의한다.
   다만, 구입일자를 확인할 수 없을 경우는 제조번호를 기준으로하며,보증기간은 동 제품의 제조일로부터 3개월이 경과된    날로부터 보증기간을 산정한다.
3. 회사와 별도 계약에 의해 판매된 제품의 보증기간은 판매계약서 기준으로 한다.


#
부품 보유기간
 제품 부품 보유기간은 소비자 보호법 제12조 제12항의 규정의 의해 4년 적용됩니다.


#
부품 보유기간
1. 무상수리:
   품질보증 기간 이내에 정상적인 사용상태에서 발생한 성능 ,기능상의 하자로 인한 경우와 제품을 유상으로 수리한 경우    그 유상으로 수리한 날로부터 2개월 이내에 정상적인 사용과정에서 동일 부위에 동일한 고장이 발생한 재 고장일때는
   무상으로 수리합니다.
2. 무상 보증기간 예외 사항(유상 서비스 적용대상)
   무상 보증기간이라도 다음과 같은 경우는 유상서비스의 적용 됩니다.
- 사용 설명 또는 간단 조정시(사용설명서를 확인하지 않은 경우 포함)
- 접속기기 또는 외부환경으로 인한 고장
- 정상 사용의 목적이 아닌 다른 목적으로 제품을 분해,개조에 의한 고장
- 제품내부 미세먼지,이물질 등으로 인한 고장
- 사용 전원 이상에 의한 고장
- 고의 또는 과실로 인하여 발생한 고장(충격 파손 등)
- 당사 서비스가 아닌 다른 서비스를 통한 제품의 구조, 성능, 기능을 대조 또는 변조하여 발생한 고장
- 천재지변(화재,지진,풍수해,낙뢰등)에 의한 고장
- 소모성 부품의 수명이 다한 경우(배터리 등)


#
부품 보유기간
서비스 요금은 수리비와 부품비로 구성되며,각 요금의 결정기준은 다음과 같습니다.
1. 부품비
부품비는 제품을 수리하는데 부품을 교체할 경우 소요되는 부품가격을 말합니다. 부품가격은 부가세가 포함된 가격입니다. 2. 기술료
기술료는 유상수리시 부품비를 제외한 기술료(외근시는 출장비 포함)로 수리시 난이도 및 소요시간을 감안한 기준공수에 의해 산정합니다
3. 출장비
출장비는 출장수리시 유상수리에 해당하는 경우 적용하며 제품수리와 상관없이 지역 및 거리에 따라 청구 합니다


#
고객지원 및 서비스
트리엠 고객상담실 : 1577-2552
건의사항 및 기타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 서비스란을 참조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