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서비스 안내 > 제품보증 기준

#
제품 보증기간
1. 분쟁해결기준(PC, 모니터)
〈공정거래위원회 고시 2019.04.03 개정 - 소비자분쟁해결 기준>
내 용 보상 기준
1. 구입 후 10일 이내에 정상적인 사용상태에서 발생한 성능
☞ 기능상의 하자로 중요한 수리를 요할 때
제품교환 또는 구입가환급
2. 구입 후 1개월 이내에 정상적인 사용상태에서 발생한 성능
☞ 기능상의 하자로 중요한 수리를 요할 때
제품교환 또는 무상수리
3. 품질 보증기간 이내에 정상적인 사용상태에서 발생한 성능
기능상의 하자
   - 하자발생시
   - 수리불가능시
   - 교환불가능시
   - 교환된 제품이 1개월 이내에 중요한 수리를 요할 때


무상수리
제품교환 또는 구입가환급
구입가환급
구입가환급
소비자가 수리 의뢰한 제품을 ㈜트리엠이 분실한 경우
   - 품질보증기간 이내
   - 품질보증기간 경과 후

제품교환 또는 구입가 환급
정액감가상각한 금액에 10%를 가산환급
(최고한도 : 구입가격)

2. 품목별 부품보유기간 및 내용연수
품 목 품질보증기간 부품보유기간 기타
컴퓨터,모니터 3년 4년 메인보드 품질보증기간2년
악세사리(키보드, 마우스, 패드, 쿨러 등) 3개월   쿨러(CPU쿨러, SYSTEM쿨러)

부품보유기간의 기산점

컴퓨터: 해당제품의 제조일자를 기산점으로 한다.
            (제조연도 또는 제조연월일만 기재된 경우 제조연도 또는 제조월의 말일을 제조일자로 본다)
모니터: 제품의 생산중단(단종) 일자를 기산점으로 한다.



#
부품의 보증기간
1. 제품 보증기간이라 함은 제조사 또는 제품 판매자가 소비자에게 정상적인 상태에서 자연 발생한 품질, 성능, 기능 하자에
   대하여 무료수리를 해주겠다고 약속한 기간을 말함.
2. 제품의 보증기간은 납품기한을 기준으로 산정하며, 납품기한의 확인은 납품 확인서에 의해서 함.
3. 당사와 별도 계약에 한하여 납품되는 제품의 보증은 그 계약 내용을 기준으로 함.


#
유무상 수리기준
1. 무상 서비스 – 구입일로부터 영업일 기준 10일 ~ 1년 이내
   ① 보증기간 이내에 정상적으로 사용한 상태에서 발생한 기계적인(H/W) 고장 및 결함
   ② 당사가 지정한 수리기사가 수리한 후 3개월 이내에 동일부위 재발생한 경우에는 수리일로부터 기산하여 무상으로 처리함
   ③ 보증기간 내 주요 부품 (CPU, RAM, MAINBOARD, REPAIR) 1대1 교체 운영함
   ④ 단, MAINBOARD 보증기간은 2년으로 진행함
   위 사항은 출장료 및 기술료는 발생되며 순수한 자재(MAINBOARD)값 무상보증 함

2. 유상 서비스 – 구입일로부터 1년 경과
   ① 보증기간이 경과된 제품의 서비스 건
   ② 보증기간 이내라도 다음 각 항의 경우에는 서비스 요금 청구함
      - 설치 후 소비자의 사용상의 부주의(이동, 낙하, 충격, 파손, 무리한 동작 등)로 고장이 났을 경우
      - 당사가 지정한 기사가 수리하지 않았거나, 부당한 수리 개조로 인하여 고장이 발생할 경우
      - 천재지변(화재, 재해, 가스피해, 지진, 풍후해, 낙뢰 등)에 의해 고장이 났을 경우
      - 정상적으로 사용하여 마모된 소모성 부품을 교환하는 경우(Disk, Cooler 등)
   ③ 유상 서비스 비용
      - 택배로 입출고하여 진행
      - 택배 이용시 보증기간이내 일경우 본사입출고시 당사 부담
      - 택배 이용시 보증기간경과 일경우 본사입출고시 고객 부담

3. 모니터 DOA 판단기준

   ① 중앙 (5번) : Bright, Dark Dot 1ea 이상
   ② 외각 (1,2,3,4,6,7,8,9번) : Bright Dot 3ea 이상 / Dark Dot 5ea 이상
      - Bright Dot – 1픽셀크기의 화소 하나가 정상색을 표현하지 못하는 불량화소
      - Dark Dot – 1픽셀크기의 화소 하나가 빛을 발하지 않는 검은 불량화소
   ③ 빛샘에 대한 부분은 보증하지 않습니다.*
   ④ 처리기준 – 제품 구입일로부터 2주이내
   ⑤ 적용모델 – ㈜ 트리엠 에서 제조 판매된 제품(모니터)
   ⑥ 당사 및 당사가 지정한 수리기사가 확인 결과 하기의 “제품의 교체” 규정에 부합해야 함.
      * 빛샘현상 : 전체 화면이 검정색일 때 흰색으로 빛이 새어나오는 현상
      - 제품 (패널포함)의 상태가 신품과 동일한 상태일 것, 즉 오염, 손상이나 파손이 없을 것
      - 제품 내 부수 기자재(지지대, 받침대, 케이블, 완충제 등)가 누락되는 경우, 제품 교환이나 환불이 불가할 수 있음
      - 소비자가 제공하는 불량화소 사진은 참고할 수 있으나, 판정의 근거로 삼을 수 없음


#
서비스 요금 산정기준
부품비 + 수리비(기술료) + 출장료

1. 부품비
    - 수리시 부품 교체를 할 경우 소요되는 부품가격을 말함
    - 부품가격은 부가세가 포함된 가격임

2. 수리비
    - 수리비는 유료 수리시 부품비를 제외한 기술료를 말하며
    - 수리시 소요시간, 난이도 등을 감안하여 산정한 수리비 기준표를 따름

3. 출장비
    - 출장비는 출장수리를 요구하는 경우 적용되며 22,000원을 청구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