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트리엠 서비스센터
HOME > 고객센터 > 자주 묻는 질문

 

윈도우 정품인증이 되지 않습니다.

Q.
A.

PC사용도중 켰을때 윈도우를 정품으로 사용중이지만 "이 Windows는 정품이 아닙니다" 라는 메세지를 볼수 있습니다.


이 메세지는 PC 사용하면서 끈질기게 사용자를 괴롭힙니다.

특정 작업도중 이메세지와 함께 특정 S/W가 강제로 종료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는 특정 프로그램이나 바이러스, 악성코드에 의해 정품인증이 간혹 풀리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같은경우는 윈도우 정품인증을 다시 진행하여 해결할수 있습니다.

키보드 좌측하단의 윈도우키와 R키를 같이 누르시게 되면

r.jpg

아래와 같은 작은 실행창이 나옵니다.

실행.png

해당 창에서 SLUI 3를 입력하시고 확인을 눌러주시면

slui3.png

위와같은 창이 호출됩니다.
위 창에서 본체 옆에있는 Windows 인증키를 입력해주시거나 혹은
별도로 가지고 계신 정품인증키를 입력해주시면 됩니다.

혹여 위와같은 방법에도 다시 정상적으로 정품인증이 되지않는경우

윈도우 + R을 다시 입력하셔서 SLUI 4를 입력해 주시면
slui 4.png

위와같은 창이 나옵니다.
국가는 대한민국 혹은 한국으로 지정해주신후 다음을 눌러주시면

정품인증.png

위와같이 설치ID를 확인할수 있는곳과 확인 ID를 입력할수 있는곳이 나옵니다.
Windows 10 같은경우 설치ID를 확인하신후 다음을 누르시면 확인ID를 입력할수 있는곳이 나옵니다.

설치 ID는 마이크로소프트 고객센터측에 알려주시면되는데요
1577-9700이나 혹은 02-567-7881로 연락주셔서 상담원을 연결하여 설치ID를 말씀해주시면
확인ID를 발급해 드릴것입니다.
확인ID 입력후 다음을 진행하시면 정상적으로 정품인증이 가능합니다. ^^